<5-8> 전체탐색 - 미로 만드는 사람 (MazeMaker)
PS/Topcoder training2018. 7. 16. 12:26
### 전체탐색 ###
### SRM 433.5 Div2 Level 2 ###
<소스코드>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| #include <vector> #include <queue> #include <string> using namespace std; int rSize, cSize; int visited[51][51]; struct P { int r, c; P(int r, int c) : r(r), c(c) {} }; bool safe(int r, int c) { return (0 <= r && r < rSize) && (0 <= c && c < cSize); } class MazeMaker { public: int longestPath(vector <string> maze, int startRow, int startCol, vector <int> moveRow, vector <int> moveCol) { rSize = maze.size(); cSize = maze[0].size(); P cur(startRow, startCol); visited[startRow][startCol] = 1; queue<P> q; q.push(cur); while(!q.empty()) { int curR = q.front().r; int curC = q.front().c; q.pop(); int sz = moveRow.size(); for(int k=0; k<sz; k++) { int nr = curR + moveRow[k]; int nc = curC + moveCol[k]; if(safe(nr, nc) && maze[nr][nc] == '.' && !visited[nr][nc]) { P tmp(nr, nc); q.push(tmp); visited[nr][nc] = visited[curR][curC]+1; } } } int ans = 0; for(int r=0; r<rSize; r++) { for(int c=0; c<cSize; c++) { if(maze[r][c] == '.' && visited[r][c] == 0) return -1; if(maze[r][c] == '.' && ans < visited[r][c]) { ans = visited[r][c]; } } } return ans-1; } }; | cs |
>> 방문할 수 있는 모든 곳을 탐색. 방문을 못한 곳이 있으면 -1; 모두 방문했다면, 방문한 곳중 가장 먼 곳이 정답.
'PS > Topcoder train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<5-9> 전체탐색 - 마법의 숫자 (NumberMagicEasy) (0) | 2018.07.16 |
---|---|
<8-8> 수학 - 둥근 모양의 국가들 (CirclesCountry) (0) | 2018.07.16 |
<8-4> 그리디 - 배치 시스템 (BatchSystem) (0) | 2018.07.16 |
<8-1> 탐색범위 한정 - 다양한 색상의 상자와 공 (ColorfulBoxesAndBalls) (0) | 2018.07.14 |
<7-5> DP - 악수 (HandShaking) (0) | 2018.07.04 |